오콘 마케팅 20년 계시록
최근 베이징으로 올림픽을 관람하러 온 빌 게이츠는 홍콩으로 추적하여'미래 10년 만의 창신'이라는 제목의 강연을 발표했다. 그는 10년 후 자신만의 방송국을 설치해 자신이 좋아하는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10년 후의 오강 역시 이렇게 자유로운 공간으로 생각될 수 있을까?
1988 - 2008 2008 년 동안 도매경영에서 국영상장으로 들어가 체인전매를 열어 정제 전매로, 조명품 공간부터 ‘1 + N ’ 패턴, 인터넷 쇼핑몰, 오캉 마케팅 모드에서 끊임없이 변혁, 혁신을 겪고 있다.
공장이 10리 이상 경영하다.
1980년대 말부터 90년대 초반까지 중국의 생활물자가 부족하였고, 그동안은 이미 표로 구입한 시대는 아니지만, 사람들이 쇼핑하는 것은 여전히 쉽지 않다. 각종 생활필수품을 사면 모두 국영상장으로 가야 한다.
어떤 의미에서는 그 시대의 공장이 어떤 것을 수확하고 국영 상업장에 진출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국영 상업에 입주하는 것으로 만 리 밖의 공장은 단번에 소비자가 10리밖에 떨어져 있다.
옛날 오캉은 이 좋은 길을 놓치지 않고, 공장을 연합하여 공장을 끌어들여 가게에 들어오는 마케팅 패턴을 택해 국영 상점 카운터에 임대해 자산 자산 판매를 하고, 가게 중점, 전문점, 전문점, 전문점 ’ 을 개설하여 어렵게 시장의 틈을 타서 국영상점으로 밀어넣었다.
그러나 많은 국영상가가 공장과 연합영이라는 새로운 패턴을 받아들이지 않아 오강 시장의 개척 난이도가 커지고 있다.
아울러 매장은 상품이 운집하는 곳이며 경쟁이 치열하다.
국영 시장에 입주 후 소비자들의 선택을 편리하게 하였지만 국영상업계에서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이 너무 많아 오강 (OKKK) 까지 별도로 출로를 도모할 수밖에 없었다.
연쇄 전매의 거리
90년대 중후반에는 시장이 성숙해지고 소비자들은 제품의 스타일과 풍부성 및 판매 서비스에 대해 더 높은 요구를 제기했다.
그들은 상품이 뒤섞인 국영 상가에서 어떻게 선택할지 모른다.
이와 함께 많은 국영상점은 업계 불황으로 인해 점점 쇠약해지고, 유통채널의 작용이 뚜렷하게 약해지고, 도매 경로가 점점 위축되고, 기업 판매가 편평화 구조를 향해 발전하기 시작했다.
당시 대부분의 무기력한 국영 매장 사정이 어렵고 이런 모드로 팔면 고원가가 어렵게 몰려든 민영기업의 운명은 이 일박서산의 상업과 함께 이어졌다.
새로운 마케팅 패턴을 찾는 것이 눈에 띈다.
과연 어떤 패턴인지 오콘의 브랜드 문화와 제품 스타일을 전면적으로 선보일 수 있을까?
1998년 1월 오강 회장 겸 총재 왕진은 연쇄 전문점을 열었다.
당시 회사의 모든 부총이 찬성하지 않았는데, 원인은 매우 간단하다. 기존의 판매 패턴이 안정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업계에서는 아직 체인전매의 선례가 없기 때문에, 더 중요한 것은 오강 브랜드가 비교적 높은 명성도를 높이지 않은 정도이다.
그러나 왕진은 명목으로 전문점을 열기로 결정했다. 성공적으로 펼쳤으면 한다.
1998년 1월 오캉은 영자현에서 첫 번째 체인 전문점을 개설해 몇 달 만에 성공을 거두고 업종의 요동을 일으켰다.
"1 +N"과 "0 위험".
올 3월 하순, 오강 그룹은 광동 동완에서'범주 삼각 구역 대형 상담회를 열었다.
이번 사업회도 업계에 하나의 신호를 보내는 것은 창조, 변혁 모드 뿐, 부패.
이번 마케팅 패턴의 변혁을 언급하고 오강 그룹 부총재 왕진권은 두 모드 '1 + N' 패턴 및 제로 리스크 '에이전트 모델을 개괄했다.
‘ 1 + N ’ 패턴은 ‘ 1 ’ 이라는 대표적인 명품 공간이나 브랜드 플래그숍 ‘ N ’ 의 대표점이 있다.
반면 ‘제로 리스크 ’ 대리는 ‘ 보저 + 업무 제의 ’ 를 채택하는 방식으로 대리상이 어떤 위험을 감당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대리상은 주로 점면 임대, 현지 공공관계를 유지하고, 나머지 모두 기업이 책임지고 비용을 부담한다.
오코틴은 각종 자원을 충분히 통합하여 마케팅 루트를 전면적으로 펼쳐 소비자에게 접근해 최대 소비자 선택을 편리하게 한다.
"신발 안 펴는 전매점".
오강 그룹 회장은 지난 5년 전'신발을 놓지 않는 전매점'을 설립하고 진열할 필요가 없었고, 고객은 컴퓨터를 통해 마음의 구두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구두를 선택하고 공장이 정제 완료 후 배달을 할 계획이다.
오강그룹과 절강성 과학기술청, 절강대 연합 연구가 성공한'양발 구두기'가 현실로 떠올랐다.
왕진은 “ 양발 제창기 ” 의 탄생은 오콘전신 “ 인터넷 마케팅 모드 ” 의 성형을 상징했다.
양발 정제는 그동안 고객들이 구두 스타일을 수동적으로 선택할 수밖에 없었기 때문이다.
현재'양발 정제기'는 이미 운영되고 있으며, 주로 유명인, 스타에게 정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발의 가격은 800원보다 낮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양발 제창기'의 대량 생산에 따라 제조 가격은 현재 20만 위안에서 3만 위안으로 줄고 3 - 5년 만에 오강 전국 3000여 개 체인매장에서 보급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정제화의 가격도 대중화의 수준으로 돌아온다. 그때는 일반 소비자들이 이 첨단 기술을 누릴 수 있는 자율적인 선택을 누릴 수 있을까? script src = >
- 관련 읽기
- 조류 풍향표 | 여기 봐!온망 추동 여장 유행 트렌드!
- 유행화 | 나이키 블레이즈 미드 레드벨의 신발 스타일은 여자 전속 파우더 & 보라색 배색이 함께 등장한다
- 유행화 | Undeefeated X Nike Air Max 90 연명화 신규 컬러 배색 실물 노출
- 패션 브랜드 | Adidas D Rose 10 최신 사인 부츠 정식 발매, 장미 다시 피어나
- 업종 종합 서술 | 2019 중방련 가을 연전: 맥변혁 시대, 방직 강음
- 업종 종합 서술 | 중화와 석양 초모 및 복장 전시회 초대장
- 업종 종합 서술 | 쓰촨 자양 방직 구두 산업은 어떻게 ‘ 풍구적 변화 ’ 인가?
- 업종 종합 서술 | ‘ 일대 일로 ’ 국제 방직 의류 상무 대표가 신향을 방문하다
- 업종 종합 서술 | 중국 면화 정세 월보: 면 수요 약세 면가 강폭 (2019년 8월)
- 뉴스 택배 | 특설 회사 발전 공급 체인 의류 브랜드가 자신의 부족함을 의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