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정신의 마케팅 총재인 청도 맥주 주식 유한회사 마케팅 총재 엄욱 여사
올림픽이 개막됨에 따라 역대 올림픽 챔피언과 현역올림픽 선수에게 시선을 집중하고 그들의 성적, 그들의 생활에 주목하고 있지만 다른 퇴역 선수들에 대해서는 물론이다. 기자들은 대부분 전문 선수가 퇴역 후 관련 전공 분야에 종사하고 있으며, 예를 들어 코치나 스포츠 관리 등 업무에 종사하고, 극히 개별 퇴역 선수만이 상업 분야를 선택해 ‘기업가 ’가 됐다. 이 선수 출신 기업가 팀에서 9할 이상이 스포츠산업에 집중돼 이녕을 대표하는 유명 기업가들은'올림픽 챔피언 '브랜드 가치를 깊이 파고 큰 성공을 거두었다.
그러나 이 팀에는 또 이렇게 한 사람이 있는데, 그녀는 스포츠와 큰 차이를 가지고 있다. 그녀는 보통 가정에서 열두 살에 프로 수영선수가 되고 대학을 졸업한 후 기업으로 전진해 기층에서 시작해 발걸음을 내딛고 30세에 대형 기업의 가장 젊은 마케팅 노총이 되었다. 선수의 생애에서 그녀는 올림픽 챔피언을 묻지 못했지만, 더 높고, 더 빨리, 더 강해지는 올림픽 정신은 그녀의 직업 생활에서 또 하나의 레전드를 체조하고 있다. 그녀는 2006 중국 10대 경제 여성 연도 인물, 2008 베이징 올림픽 횃불, 청도 맥주 마케팅 총재 엄욱 여사. 최근 청도 올림픽 성화 봉송 현장에서 기자는 다행히 이 전문 수영선수 출신 마케팅 여성 총재와 인터뷰를 통해 취재한 결과, 엄욱이는 기업가 정신과 올림픽 정신의 계합을 거쳐 중국 최고의 올림픽 정신을 지닌 기업가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激情成就梦想
엄욱을 처음 만났는데, 기자는 눈 앞에 있는 운동복을 치장하고 정교한 어린 여자와 맥주계의'철낭자'를 연계해 왔다. 그러나 겨우 몇 분 만에 기자는 엄욱이 투족간 대기와 패기를 느꼈고 그에게서 자신만의'격정'과 마케팅, 올림픽에 대한 열정, 절대 평범한'어린 여자'가 아니다. 횃불을 달렸던 엄욱은 아직도 성화 봉송에 휩싸인 격앙에 휩싸여 흥분의 감정이 말표에 넘쳤다. "청도맥의 고향인 청도에서 횃불꾼으로 칭도라는 아름다운 도시와 사랑에 빠진 청도민을 전국에 보여주며 세상을 전달했다. 북경 올림픽을 기원합니다! 중국 행운!
신분의 변화에 대해 엄욱은 자신이 적응했다고 밝혔다. 그는 기자에게 선수부터 마케팅 총재까지 지금까지 올림픽 횃불꾼까지, 이렇게 좋은 기회와 플랫폼이 있어 올림픽을 더 많이 느끼고 체육을 느끼며 자신의 올림픽을 원활하게 꾸몄다. "많은 사람과 마찬가지로 나는 운동에 열중하며 올림픽을 기대하고 있다. 나는 은퇴 선수로서 올림픽 경기에서 선수에게 보여준 올림픽 정신을 더욱 좋아한다. 규칙 준수, 상대 존중, 영원 불패, 팀워크... 이러한 올림픽 정신도 바로 우리 개인의 발전과 기업 발전에 필요한 것이다.
청도 맥주'격정 성취꿈'의 브랜드 주장이 횃불과 전달된'격정, 꿈 전달'의 주제를 모방하지 않고 인연이 일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엄욱은 흥분해 성화봉송 기간이 짧았지만, 이런 격정과 꿈은 무기간이다. 우리는 올림픽 정신을 더 많은 곳으로 전달하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해야 한다.
전민 올림픽, 더 많은 사람들이 체육을 통해 이익을 얻게 하였다.
많은 올림픽 스폰서와 달리 운동 선수 출신 탓인지 엄욱은 꾸준히'전민 올림픽'을 추진하는 등 일반인들이 올림픽에 참여하고 올림픽 정신을 체득하고 체육을 즐기는 열정과 성과를 얻고 있다.
2005년 청도 맥주가 올림픽 스폰서가 된 후 엄욱이 청도 맥주를 제정한 올림픽 마케팅 전략: 2006년 격정, 2007년 격정 전달, 2008년 석방격정, 2009년 연역이 격정됐다.
올림픽 마케팅 전략 계획에 따라 2006년 엄욱은'전민올림픽'을 주지로 내세운'청도 맥주? 나는 챔피언'을 전국에서 성공적으로 선보였다. 6대 대회에서 전국 18성 43개 도시의 총결승전에서 좋은 사회반향을 일으켜 즐거운 올림픽 새로운 체험을 성공적으로 터뜨리고 2006년 가장 영향력을 지닌 스포츠와 텔레비전 이벤트를 만들어냈고, 중국 연도가 가장 큰 올림픽 스포츠 오락을 이루며'전민올림픽'을 진정한 의미 있는 전민성연으로 만들었다. 행사장에서 6살의 아이부터 78살까지 노인이 있고, 장애인이 있고, 휠체어에 앉은 사람도 있고 사지가 건전하지 않고 피부색도 다양하다. 많은 스포츠 관람자들이 활동에 끌려 참가자가 되자 많은 군중들이 활동에서 올림픽이 가져온 격정과 즐거움을 충분히 체험하고 올림픽의 정신을 충분히 느끼게 되었다.
"저는 우승을 차지한 당시 많은 아이들의 어머니가 내 손을 잡고 설레게 말했다."청도 맥주가 이번 행사를 열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 행사는 내 아이들에게 평생 수익을 얻게 되었고, 이들이 자기극한에 도전하면서 참여 과정에서 끈질기게, 불굴의 올림픽 정신을 더욱 깊이 이해하고, 더 빨리, 더 빨리, 더 강한 스포츠 정신에 깊이 낙인되어 그들의 어린 마음을 격려하며 앞으로 삶에 도전하고 또 하나의 어려움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당시의 장면, 나도 깊은 감동을 받았고, 우리가 이 활동을 하는 것은 의미 있는 것이고, 매우 뿌듯했다.
"청맥주는 전민올림픽에 힘쓰고'전민올림픽 '길을 걷고 또 하나의 서민 올림픽 스타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리포터는 올해 챔피언으로 전개될 예정이며 전민올림픽의 주제에서 더 많은 친자 내포를 파헤쳐 더욱 깊게 전파하는 올림픽 정신을 더 많은 사고를 선사할 것으로 알려졌다.
2007년 10월, 엄욱은 청도 맥주 마케팅 총재의 일자리를 앞둔 뒤'더 빠르고 더 강하고 더 강하다'는 올림픽 정신을 널리 퍼뜨리는 마케팅 팀에서 20년의 마케팅 실천을 총결해 청도 맥주 주문화 아래'지성, 지식, 성실, 경중, 성실, 성실, 성실, 성실, 성실, 성실, 지적, 지식, 지식, 지식, 지식, 지식, 지식, 지식, 지식, 지식, 지식, 지식, 지식, 지식, 지식, 지식, 지식, 지식, 지식, 지식, 지식, 지식, 지식, 지식, 지식, 지식, 지식, 지식, 지식, 지식, 지식, 지식, 지식, 지식, 청도 맥주 ‘성신, 조화 ’의 문화내핵과 스포츠 경쟁의 ‘규범, 필사적으로 싸우다 ’와 결합해 특유의 섬세하고 용감한 정신을 드러냈다.
규칙을 지키다
스포츠 경기의 기초는 규칙이다. 규칙 위에서 비로소 ‘ fair play ’ 를 할 수 있다. “ 우리 수영선수의 규칙은 매우 많은데 예를 들면 뛰어넘지 못하며, 수선을 끌어서는 안 되고, 규칙 아래에서 성적이 효과적이다. 마케팅 역시 규칙을 지키는 ‘fair play ’ 정신을 필요로 한다.
맥주 시장의 경쟁은 매우 격렬하고, 청도 맥주의 브랜드 압력에 시달리고 있으며, 많은 경쟁 상대들은 일반적으로 ‘메달 따지 않는다 ’며 가격전, 지방 보호 등 수단을 자주 볼 수 있으며, 더욱 심한 자가 흑악세력을 동원한다. 규칙을 존중하고 규칙을 지키는 엄욱은 업계의 유질서 경쟁을 창의해 양호한 경쟁환경에 힘쓰고 있다.
07년 9월 청도 맥주 주해대구 두문구역의 일선 업무 인원, 현지 경품사 업무자들의 광살에 미치게 해 80센티미터에 달하는 개산칼을 베어 지역 지배인의 오른쪽 엄지와 중지, 구역 주관의 왼팔이 베어 수십 센티미터 창구를 쪼개고, 일부 팔뼈가 심하게 손상을 입었다. 업무원 오른쪽 팔, 눈썹이 많이 베어 다쳤다. 불공정한 경쟁을 앞두고 시장과 단체의 이중 압력에 직면해 엄욱은 적극적으로 정부와 소통을 위해 공평한 경쟁환경, 직원들의 합법적 권익을 모색하고, 또 다른 면에서는 공정한 경쟁의 스포츠 규칙으로 설득하고 교육 직원들이 국제화 대기업의 기준을 엄격히 요구하며 법적 수단으로 정상적인 비즈니스 질서를 유지하고 공평한 경쟁 태도로 사회에 영향을 미친다.'공개, 공정, 공정'의 경쟁 분위기를 조성하며 합법적 경영을 통해 기업의 양성 발전을 실현하도록 요구한다. 기업의 일상 경영 업무에서 엄욱은 이런 적극적인 근무 태도를 유지하며 올림픽 정신에 생동감 있게 해석, 전승과 전파를 전파했다.
책임 ———사소한 일들을 잘해라
스포츠산업을 경영하는 은퇴 선수와 달리 전문 수영선수 출신 엄욱은 스포츠와 무관한 맥주 업계를 선택했다. 직업적으로 남성의 제패에 익숙한 마케팅을 선택했다. “창업의 마음과 격정으로 매일 일을 시작하고, 경쟁 행위로 매개의 경영을 관철하고, 책임 있는 태도로 주변의 사소한 일을 잘 한다 ”며 이 남자가 주도하는 업계에서 엄욱은 자신의 다른 마음으로 한 번의 성공을 거두었다.
1988년 엄욱대 졸업 후 주강맥주에 진입하고 말단 일부터 일을 잘 해내는 것부터 자신의 노력과 불패의 정신으로 한 발자국 한 발자국, 자기가압을 아끼고, 끊임없이 완벽을 추구하며, 30대에 주강 맥주그룹 마케팅 부사장이 되어 주맥이 창립된 이래 가장 젊은 직업 성장은 그녀와 상관없다고 말할 수 없다. 엄욱은 인터뷰에서 8 년 동안 운동선수의 생애를 연마해 "책임"이라는 두 글자가 그녀의 마음속의 분량을 그녀에 대해 자신이 책임지고, 회사를 책임지고 사회를 책임지고, 사소한 일을 하는 것이 책임져야 한다는 것이 책임이 가장 좋은 것이다.
1998년 청도 맥주는 전국 확장 전략을 가동해'중국 공기업 최초로 공채한 직업 대리인'으로 청도 맥주를 합류하고 부총재로 화남시장을 제치고'청도, 북맥주남정'을 전역했다. ‘공수병 ’으로 애초에 엄욱은 여러 방면의 의혹을 받고 무형의 압력을 느낄 수 있다. 연간 판매량에 만 1만 톤, 청도 맥주 브랜드는 지명도 밖에 없으며 소비자가 소비 습관이 없는 화남 시장, 엄욱은 외부 모든 의심의 목소리를 떠받들고, 조금이라도 물러서지 않고 엄욱의 머릿속에 영원히 ‘퇴로 ’라는 두 글자가 없는 영원한 해결 방법으로 영원히 전진할 수밖에 없다. "나는 청맥주를 가입한 이상 자신의 선택에 책임을 져야 한다. 회사를 책임져야 한다." 깊은 경로, 터미널, 야간 조사 연구... 엄욱은 팀을 데리고 시장에서 가장 세밀한 곳으로부터 입수하고 작은 것부터 세부 사항을 잘 해낸다. 다년간 쌓아온 경험과 ‘영불패 ’의 올림픽 정신으로 2000년부터 2002년까지 163% 속도로 증가해 적자 3500만에서 이윤이 2억원에 육박하며 운동장보다 훨씬 큰 찬란함을 창조했다.
영원히 포기하지 않고 인생의 꿈을 이루다
2007년 10월 엄욱은 걸출한 경영능력과 관리능력으로 청도 맥주 지분 유한회사 마케팅 총재로, 글로벌 청도 맥주 판매 업무를 관리하고 있다. 10여 년 동안의 청맥 마케팅의 길을 다시 이야기하자 엄욱은 기자에게 말했다. 바로 선수의 생애에 맞서 싸우는 의지와 용감하게 자기 자신에 도전하고 완벽한 직업 조수를 추구하는 그의 성공은 운동 생애에서 벗어나지 않는'영원히 포기하지 않겠다'는 열정을 연마했다.
엄욱은 "운동선수가 되자"라고 추억했다.
- 관련 읽기
- 터뜨릴 거야. | 11.11 경동 전 세계 호물절조물 이 Sneaker Con 전 세계 최초 선상 플래그숍 이 크게 개막 되었다
- 전문가 시평 | 사계절도 폴리에스테르 롱 시세: 떨어질 수 없거나 따뜻함이 지속되지 않는다
- 전문가 시평 | 11월 중하순 단말기 수요 엄한 추위가 PTA 가격이 계속 낮아졌다
- 전문가 시평 | 2015-2019년 PX 수입 변화 추세
- 매일 첫머리 | 방직품이 10월 수출을 이끌어 성장 (인민폐계)
- 매일 첫머리 | 방직 복장 부자 의 재산 이 2년 의 증가폭 은 70% 에 달한다!8명 최신 포브스 중국 부자 TOP100
- 매일 첫머리 | 이란은 새 유전을 발견하고 유가 하락에 영향을 주는가?이번에 화섬유 기업이 또 울려고 한다.
- 임신 아동 | 이부리 쌍11 재창가적 3년 연속 TOP5
- 전문가 시평 | 중국 경방성: 혁신 데님 레이아웃
- 업종 종합 서술 | 중국 방직 의류 교육 학회 제7회 회원 대표대회가 열려 새로운 지도부 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