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는 목표 의 취향 을 보고 다른 것 과 달리 통일 패턴 을 적용해야 한다
재테크 계획은 사람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통일된 방식을 적용하기 어렵다.
예를 들면 매여사 의 손에는 30만 위안이 있는데, 도대체 먼저 대출을 청산하는 것인지, 아니면 고향에 가서 도심의 집을 사서 투자할 것인가?매여사에게 이 두 방안은 모두 실행할 수 있는 것이며, 관건은 그녀의 것이다재테크 목표 취향.
대출금을 먼저 갚는 이유는 가벼운 삶을 선택하는 것이다.매씨 여사는 현재 두 채의 방이 있는데, 한 채의 임대 한 채로 65만 위안의 대출 잔액을 쓰고, 매달 적립금 4000위안을 갚는다.대출 1년을 갓 갚았기 때문에 앞당겨 돈을 갚을 수 있다면, 많은 이자를 절약할 수 있을 것이며, 현재 이자를 늘리는 주기로 이런 선택은 현명한 것이다."빚 없이 홀가분하다"고 한 뒤 매여사의 재테크 목표는 간단하고 아들을 위해 유학 비용을 비축하고 부부 둘을 위해 연금을 보유하고 있다.
무엇보다 재투자가 급진적이며, 대출을 선택하는 것은 보수적이다. 과연 보수적인 재테크 방안을 선택하는 것인지, 주인공의 가치 이념과 재테크 목표 취향에 달려 있다. 현재보다 더 여유로운 삶을 추구하기를 바란다.두 가지 방안은 모두 타당성 있는 상황에서 주인공의 것이다위험 선호미래에 대한 예판과 자신감, 재테크 목표에 대한 설계는 선택의 관건이 된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