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 기업은 노동자를 모집하려면 먼저 새로운 농부들의 직업 기대를 살펴보아야 한다.
설 이 지나자 농부들 구직 이 최고봉 에 들어서자, 기자는 민영 경제가 발달한 민남천주 취재 발견, 결원 현상이 여전히 심각하고, 크기 기업 모집 이 ‘빙화 양중 일 ’을 당했고, 신세대 농부들은 취업 심리, 직업 예기, 권리의식 면에서 전세대 농부들과 다른 특징을 보였다.
'새 농부들 '구직 요건 "월급 1500원, 매일 근무시간 10시간 이내, 주말에는 하루 쉬고 의료보험이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휘안경에서 온 왕안순은 자신의 직업 예기를 이렇게 묘사했다.
왕안순은 올해 22살에 천주 돌사자에서 3년째 아르바이트를 했다.
3년 동안 그는 13개 기업을 바꿨다. "모두 소형 의류 공장에서 제의공, 계급급으로, 소득 최고 한 달에 1,700위안, 대다수의 월급은 1000위안 정도이다"고 말했다.
1,000원 정도의 월급을 받는 것은 쉽지 않다. 왕안순은 하루에 3반: 아침 8시부터 낮 11시30분, 오후 1시30분부터 5시반까지, 야반 6시 반부터 11시반까지.
"의류 업계는 흐름 작업인데 기계가 작동하지 않는다."
왕안순은 기자에게 그가 속한 기업의 일선 노동자가 주말에 쉬지 않고 일요일 저녁에만 야근을 하지 않고 매달 하루 이틀간 휴가가 있다고 말했다.
지난해 말 왕안순이 있던 의류 공장이 도산하고 설날이 지나면 그는 다시 일자리를 찾는다.
“현지 의류 공장이 많이 부족해서 공장이 한 번에 천명을 모집하고 일자리를 구하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대기업 고용 환경이 좋고 휴가도 있고, 야근시간도 길지 않고, 자기를 지배하는 아마추어 시간을 갖고 싶다.”
기업 모집 `2중천 ` 왕안순은 그의 소원을 이루는 것은 쉽지 않다. 설날이 지나면 천주 지역이 결공해도 18만명에 달하지만, 크기 기업은 노동자 모집 상황이 다르다.
정월 초 7, 진강진태진오교 노동동력시장, 현지 대형 운동화 생산업체 채용 광고에서 눈에 띄는'야근'의 큰 글자를 초빙하여 문전성시를 점포하게 했다.
기업은 "임금을 낮추지 않고 근무시간은 오전 7시 30분부터 저녁 7시, 중간에 1시간 반 휴식을 취하고 주말마다 하루 쉬는 날이다"고 약속했다.
며칠 동안 이 기업은 500여 명의 노동자를 모집했다.
쓰촨달현에서 온 농부들 자오웨이는 기자에게 현재 많은 농부들이 초빙할 때 화물 3개에 비해 급여와 복지 대우, 개인 발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가정작업장, 소기업이 제공하는 임금은 대기업보다 1,200위안 더 높지만, 그곳의 사장은 근로시간 연장, 노동 강도, 임금, 노상, 구조가 안 되는 상황에서 발생한다.”
기자취재에 따르면, 공업규범의 대기업은 노동자를 모집하지 못하고, 양호한 신용, 인간화 관리, 완벽한 생활 시설, 문화 엔터테인먼트 생활이 풍부하고, 직업 교육, 좋은 직업 발전 공간을 수용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대기업은 농부들에게 더욱 매력적이다.
안휘 부양에서 온 이휘와 아내는 돌사자 일각의 구두업 집단 공사에서 5년째 눈피해 피해를 입었다. 올해 이휘 부부는 귀가하지 않았다. "기업이 50만원을 내고 공장에서 3000여 체류를 위해 무료 급식을 제공하고, 영화, 주변 관광 등 문체가 활성화되어, 우리는 이 해는 적적하지 않다"고 말했다.
기업의 직원들에 대한 배려가 보답되며 현재 이 가용품은 7000명 이상 기업의 만직률이 95% 이상에 이른다.
일부 중소기업들이 인력을 모집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석사자시 한 니트 공장 모집 담당자는 기자에게 130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현재 300여 명에 이르러 "우리는 숙련공, 생산 임무 중, 양성할 시간이 없다. 그러나 숙련공은 너무 적다"고 말했다.
환경완화 ‘부족 ’ 천주시 총노조 부회장 평론, 현재 노동력 시장의 주력은 1980년대 이후 출생한 신세대 농민공과 개혁 개방 초기에 무공 외출 첫 세대 농민공에 비해 교육도가 높고, 위권의식이 강해지고, 직업 예기보다 개인적 가치를 더욱 중시하고, 복지 대우, 양호한 용공 환경, 자체 합법적 권익은 침범, 정신적 수요, 기업이 개인발전공간에 제공되는 등 요인이 더 많다.
최근 몇 년 동안, 샘저우의 많은 기업은 용공 환경 개선, 근로자 합법적 권익 유익 직원, 부부집, 작업장 에어컨, 소독설비 설치, 직장 카페, 조직 문예 활동, 직원 의료 보험, 공상 보험, 우수 직원 승진 기회, 탄성 작업 시간...
정부와 노조조직은 기업규범 관리 차원을 확대해 임금 기업 체납, 기업이 직원들을 위해 사회보험을 취급하고 근로자 위권에 권력보장을 제공하는 등 규범을 폭로하고 있다.
장혜평은 노동계약법이 시행됨에 따라 최장 노동시간 제한, 최저임금 표준, 사회보험대우, 초과근무 임금 지급, 유급 휴가 등 제도의 설립에 근로자의 합법적 권익이 더욱 충분한 법적 보장을 받고 노동시간 연장, 노동강도 연장, 근로자의 합법적 권익을 박탈하는 기업이 이윤을 얻는 기업이 갈수록 생존하기 어렵고, 기업은 용공 관념, 규범 용공제, 제품 경쟁력 향상에 힘입어야 더욱 살아남을 수 있다.
- 관련 읽기
- 신제품 발표 | Adidas NEO 연명 계열은 소녀심환자에게 잘 보여야 합니다.
- 뉴스 택배 | VETEMTS 천가'종업복 '논란
- 유행 색채 | 봄에 검은 바지를 입지 마세요. 흰색 바지가 상위입니다.
- 스타덤 | 양멱 은 무슨 불 을 입는 것 이 무엇 을 따라 폭발 의 여왕 패션 을 일으켰다
- 업종 종합 서술 | 앞으로 10년 중국 5조 스포츠산업의 기회가 어디에 있습니까?
- 재료 화공 | 친환경 풀로 신발 기업의 두통 문제를 해결하다
- 전문 시장 | 비즈니스부는 한일 토의 수입 아크릴 임시 덤핑 실시
- 시장 시세 | 면가: 기업의 정상 생산을 움직여 기업 이윤 공간을 압박하는 것을 흔들다
- 세계 시각 | LV 는 순항 시리즈 개최 장소 이브라질 진짜 돈 있고 제멋대로.
- 즉시 뉴스 | H&M有M.I.A不够 为洗牌还要请上姚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