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류샹 넘어져 나이키 선발 웨이보 논란

2012/8/10 9:17:00 185

나이키류샹나이키 광고


모 부동산 프로젝트가 내놓은 광고 전단지가 인터넷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8월 7일 17시 45분 류샹이 경기 중 뜻밖에 넘어져 스폰서, 심지어 류샹과 무관한 기업 간의 광고 릴레이가 일어날 줄은 광고 종사자들도 예상하지 못했을 것이다.전야부터 이런 행동이 인터넷에서 논란이 되면서'상처 광고'가 이렇게 빨리 따라갔는지가 초점이 됐다.


 스폰서 릴레이 광고 매우 류샹


같은 경기에서처럼 류샹이 넘어지자 뒤에 있던 스폰서들이 웨이보를 올려 류샹을 밀어붙였다.


나이키 공식 웨이보는 이날 18시 1분에'상처 광고'를 선보였다. 누가 감히 정상에서 처음부터 다시 할 수 있겠는가. 몸이 아파도 마음은 달갑지 않다.13억 명 다 외발로 결승점까지 뛰게 해줄게.위대하게 살아라, 함께 비상을 위해 싸워라!


류샹이 넘어진 후 18시 06분과 18시 36분, BMW 차이나는 두 가지 웨이보를 발표했는데, 그 내용은 각각 많은 사람들이 당신을 보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있다.지금 당신의 몸에 있는 중압은 누구를 능가한다. 이것은 당신의 인생에서 가장 어려운 상승일 가능성이 있다.그러나 코스는 짧고 인생은 길다....당신이 국민들에게 준 감동과 영광을 기억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고, 당신이 짊어진 중압과 상처를 이해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18시 25분, 류샹이 대변하는 또 다른 광고주 칭다오맥주도 반응을 보이며 웨이보를 발표했다."현대 올림픽의 아버지 쿠베르탱이 말했듯이 올림픽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승리가 아니라 참여이다. 정복이 아니라 분투하는 것이다.류샹은 해냈다!"


보결 스킨케어 스포츠 바디워시의 모델도 류샹이다.18시 36분, 바오제 중국도 웨이보를 통해 반응을 보였다: 질주, 도약, 일로의 추격과 분투, 우리는 모두 실감했다.아픔을 안고 여전히 포기하지 않다.트랙은 올림픽에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미래의 인생 트랙은 우리가 줄곧 너를 응원할 것이다."류샹, 우리는 영원히 너를 지지한다!"


침묵한 지 두 시간도 안 돼 아디다스 러닝 시리즈도 관웨이에 광고 페이지를 선보였다.한 남자가 세워진 허들 뒤에 한쪽 다리로 무릎을 꿇은 큰 그림에는"넘어져도, 실패해도, 결말이 그래도...당신은 한쪽 다리로 결승점을 향해 나아가고, 우리에게로, 우승할 수 없어도 우리는 여전히 당신을 위해 갈채를 보낸다!이런 순간에 축복은 모든 한계를 초월했다!"라는 글을 붙였다.


기자가 어제 저녁 집계한 결과 MINI 중국, 레노버, 중국 선수단과 관련된 조던 스포츠 등이 류샹과 넘어진 사건과 관련된 광고 페이지, 첫 페이지 내용을 속속 발표했다.


  개발업자가 악의적으로 차를 타고 와서 성토하다


서남지역의 한 부동산 프로젝트가 내놓은 광고 페이지는 어제 인터넷에서 뜻밖에 인기를 끌었다.


이 광고 문안에 허들 선수"LIUXX"가 뒷모습으로 나타났는데, 입은 선수 복장은 류샹이 경기할 때와 똑같았다.광고사는"다시 올림픽에 이르러서야 몸과 집값의 가장 좋은 시간은 모두 08년에 남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쌀 때 집을 사지 않는 것은 정상에 서서 퇴장하는 것과 같다."


이 광고 페이지를 앞두고 네티즌들의 댓글은 모두 같은 방향을 가리키는 듯 비난이 일었다.


"이 부동산 기업은 너무 엉뚱하다.개발업자와 같은 도덕 수준을 가지고 누가 그의 집을 살 수 있겠는가?알아볼 수 없든 권리침해가 없든 류샹이 기소하지 않더라도 개발업자는 이미 도덕을 잃고 양심을 잃었다!"웨이보 네티즌'고칼'이 말했다.


기자가"김열성"이라는 이 프로젝트의 공식미니블로그를 찾았는데 7월 30일에 개발업체가 이미 이 광고전단지를 발표했음을 발견하였다. 그러나 류상이 넘어진후 개발업체는 더욱 련속 이 미니블로그를 이첩했다.그러면서 "사건 자체에 대해 주관적인 찬반을 하지 않고 마케팅 자체로 눈을 돌려 이 관점이 특정 상황에서 보편적인 공감을 얻기 쉽도록 했다"고 자신의 행동을 변명했다.


기자가 더 앞으로 뒤져보니 거의 모두 광고주에 대한 부정적인 평론이었다."존중의 마지노선을 상실한 회사의 경영 방식은 가히 짐작할 수 있다."라고 한 네티즌이 말했다.


 "상처 광고"발표는 계약을 봐야 한다


풍랑의 끝에 서서나이키먼저 게시된 웨이보는 네티즌들의 논란을 불러일으켰다.류샹을 격려하는 사람은 있고, 나이키를 의심하는 사람은 더욱 있다.


네티즌'트리스타-반신불수'는 광고회사가 두 가지 준비를 하고 있을 것이라며"솔직히 이렇게 빨리 나오는 것은 불쾌하다"고 말했다."


네티즌"진용ChenRong"도 나이키의 이 문안은 틀림없이 모두 사전에 완성되였을것이고 류상이 들어간것은 한조이고 졌으며 다른 조라고 인정했다.반면 네티즌'몬테네그로 노총'의 논평은"몇 분만 기다리면 안 돼요?"


웨이보'테일러 잉'은 광고주에 대한 불만을 직접 드러냈다."너는 그가 질 것이라고 일찌감치 예상했지, 마지막 순간을 틈타 류샹의 상업적 가치를 착취했다."


이 조치가 계약과 법률의 약정을 위반했는지에 대해 전문가들은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다.


베이징시 후이쟈변호사사무소 주임 추바오창은 계약에서 대변인이 다치고 몸이 건강하지 않을 때 광고를 낼 수 있는지 확실히 약정하기만 하면 법률 문제와 관련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비스폰서가 류샹의 초상을 이용해 이익을 낸다면 그의 초상권을 침해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그러나 초상을 쓰지 않고 만화 하나로 사건을 연계시키면 권리침해 여부는 아직 검토해야 한다."광고주는 이런 기회를 이용해 투기를 한다. 우선 도덕적으로 비난해야 하고, 만화로 당사자를 희화화한다면 확실히 책임을 져야 한다. 넘어짐과 인격 비하를 결합하면 명예권과 명예권에 대한 일종의 침해다."라고 구보창은 말했다.

  • 관련 읽기

올림픽 복식 변화 트렌드에서 올림픽 경기를 보다.

추천
|
2012/8/10 8:49:00
161

이나하의 자태 유상손 양올림픽 전포 아래 패션경

추천
|
2012/8/8 11:25:00
94

새로운 국표는 위해에는 많은 아동복 가게가 새 국표를 상관하지 않는다

추천
|
2012/8/8 10:06:00
170

새 국표 포위관: 해구 시장의 대량 ‘ 비 A ’ 의 아동복 이 여전히 판매되고 있다

추천
|
2012/8/8 9:59:00
17

발렌티노: 이탈리아 유행계의 왕자

추천
|
2012/8/7 17:15:00
181
다음 문장을 읽다

심플한 데님도 명품을 만들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캐주얼 의상으로 쓰이는 데님은 이번 시즌에 큰 용도가 있다. 낡은 것을 만들든 금박을 박든 모두 쉽게 빛날 수 있다. 오늘 편집장은 몇 가지 방법을 가르쳐 준다. 간단한 데님은 완벽한 명원 풍모를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