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NBA 유니폼의 발전 과정 패션과 실용은 고전의 영원함을 주조한다

2012/8/21 11:15:00 80

NBA유니폼발전 과정

80년대 말 90년대 초 Sandknit 팬 에디션


여러분들은 아마 이거에 대해서...브랜드매우 낯설다. 이것은 오래된 미국 본토 유니폼 제조업체이다. NBA 유니폼뿐만 아니라 NFL, NBL 등 스포츠도 후원한다.Sandknit은 대략 20세기 70년대부터 NBA 유니폼을 후원하기 시작했는데 타이트함을 위주로 하여 줄곧 일부 팬판 유니폼에서 퇴출하지 않았다. 80년대말까지 일련의 NBA 팀과 올스타 팬판 유니폼 (당시 유니폼의 종류를 명명하지 않았다. 우리는 잠시 팬판이라고 한다.) 을 출시하였는데 제품보급에 실패하여 회사는 90년대초에 도산되였다. 그러나 그것은 Berlin에 설치되였다.WI는 또한 오늘날까지 사용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출시 된 브랜드, 예를 들어 Starter, Puma, RBK 등이 모두 그곳에서 생산됩니다.) 는 발매 된 유니폼의 시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Sandknit 팬에디션 유니폼 사이즈는 영문자로 크기를 표시하며 S M L 옷은 모두 Nylon (나일론) 을 재료로 하여 상체의 느낌이 비교적 거칠고 옷도안 이름 심지어 Logoman (NBA 소인) 등은 모두 두꺼운 접착제로 인쇄되여 복고맛이 넘치고 어깨끈이 비교적 작으며 옷모양이 비교적 타이트하고 상대적으로 허리를 접는것은 당시 유니폼색이였다. 두꺼운 접착제로 인쇄되였기에오프셋 인쇄는 잘 벗겨지지 않는다.그 당시 판매가는 대략 39-49달러였다.


80년대 말 90년대 초 Sandknit 플레이어 버전


그 후 Sandknit은 팬 에디션이 원작에 충실하지 못한 폐해가 있다는 것을 느꼈고, 팬 에디션의 출시로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마케팅 전략을 바꾸어 고급 Authentic 선수 에디션을 출시했는데, 이것이 바로 선수 에디션 유니폼의 시조이다.


Sandknit 선수판은 아라비아 숫자로 36 40 44는 가슴둘레의 크기를 나타내며 Sandknit의 유니폼은 모두 길어지는 개념이 없기 때문에 현재의 유니폼에 비해 상대적으로 짧다.유니폼 재질 100% Nylon 메시는 Nylon 원단으로 후자 자수의 팀명과 이름을 펄프로 인쇄했다. Logoman은 유니폼에 자수를 놓아 원작과 매우 닮았다.유니폼은 메시 소재가 얇고 상체도 가볍지만 메시가 약간 거칠어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원작에 충실한 관계로 허리를 조이고 타이트한 스타일로 꼬리 양쪽에 트임을 주었습니다.Sandknit 플레이어 버전은 수명이 길지 않고 희귀하기 때문에 그 해에 79~99달러 정도 팔렸다.


 



80년대 초부터 지금까지 Mitchell & Ness 유니폼


Michell & Ness 유니폼 (이하 M & N) 에 대해 말하자면, 이 회사는 1904년부터 방직업에 종사하기 시작했으며, 줄곧 운동 분야에서 약간의 막후 작업을 하고, 약간의 옷과 바지를 제조해 온 미국인이 없다고 믿는다.그 전신은 NBA 유니폼을 30년 이상 후원해 온 윌슨일 수도 있고, 윌슨의 파운드리일 수도 있다.80년대부터 M&N사는 마케팅 전략을 바꾸어 완전히 고전적인 스포츠 용품 방향으로 발전했다. 그의 유니폼은 60년대의 NBA에서 90년대 말까지 익숙한 NBA로 복각되었다. M&N은 NBA 복각 제품뿐만 아니라 NFL, NBL, NCAA의 제품까지 복각했다. 그래서 M&N이 생산한 유니폼은 모두 팬판이라고 할 수 있고 원년의 개념은 절대 없다.그것이 운동기 역사의 복각 제품에 익숙한 것은 팬들이 그 제품을 좋아하는 이유이다.


M&N의 유니폼 아래 표지는 모두 크고, 보통 하드우드 클래식 표지와 M&N의 회사 표지가 있어 유난히 빈티지해 보인다.옷은 아라비아 숫자로 40 44 46 등을 나타내는데, 그 당시 유니폼을 완전히 모방하여 디자인되었기 때문에, 모양과 팀 이름의 수 (인) 방식은 완전히 원작에 충실하며, 이전의 타이트함도 있고, 90년대 말의 와이드함도 있다.팬들은 자신의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다.


M&N이 생산하는 NBA 유니폼에는 NBA 팀도 있고 올스타도 있다.옷감은 그물코와 옷감 두 가지로 나뉜다.M & N의 그물코는 매우 무겁고 두껍다. 약 1mm 두께의 그물코를 입었지만 거친 느낌이 전혀 없다. 그물코의 품질이 매우 좋다. 이는 높은 판매가와도 관계가 있다.옷감의 MN은 그물코와 마찬가지로 100% Nylon이다. 그러나 상체의 느낌은 그렇게 편안하지 않다. 옷감은 비교적 거칠고 옷감은 신축성이 있다. 6, 70년대의 Boston을 기억하는가? 옷감은 타이트한 반바지이다. 그들이 편안함을 느낄지 모르겠다.


90년대 이전의 NBA 유니폼은 로고맨이 없었고, 90년대 이후의 로고맨은 옷에 완전 자수를 놓았다.나 왜 M & N 좋아해?이 선배들이 NBA 역사의 기억을 되살리기 때문에 이런 위대한 선수의 유니폼을 갖게 된 것은 얼마나 행복한 일인가.


 {page_break}


챔피언의 유니폼에 대해 많은 가짜라는 인상을 받을 것으로 믿는다.


90년대에 NBA를 독점한 브랜드로서 의심할 여지 없이 최고의 판매 제품과 최고의 모조 제품이다.Champion은 Sandknit 브랜드를 NBA의 두 번째 팬으로서 살 수 있는 유니폼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180도 바꾸어 90년대 전에 남겨진 촌스러운 유니폼 스타일을 버리고 더욱 산뜻하고 전위적인 디자인으로 바꾸었다. 간단한 팀 이름에서 일부 동물 그림부터 유니폼에 이르기까지 대담한 디자인과 아름다운 마케팅 전략은 NBA에 10년 가까이 발을 들여놓았다!


더 대단한 것은, 그것은 먼저 Replica 팬 에디션 유니폼을 출시했고, 또한 저렴한 판매가와 선명한 색상으로 인해 그 해 모든 사람이 반드시 가져야 할'필수품'이 되었다. Replica 유니폼은 100% Nylon을 사용하여 매우 얇고 가볍다. 재료가 너무 얇기 때문에, 안에 Tee를 추가하지 않을 수 없이 당시 이런 착용법의 시조가 되었다!옷 도안은 얇은 접착제로 인쇄되어 내구성이 부족한 것이 단점이다. 로고맨과 챔피언 로고는 유니폼에 수놓았지만 패치된 디자인으로 리플리카는 더욱 내구성이 떨어진다.




Sandknit의 선수 버전이 호평을 받는 추세를 이어받아 Champion은 Authentic 유니폼을 계속 출시했습니다. 이전 Sandknit의 것과 마찬가지로 유니폼은 여전히 길어지는 개념이 없고 의상 모양이 짧습니다.옷감은 메쉬와 대즐(광면) 2가지로 나뉘는데 모두 100% 폴리에스터라는 소재를 사용하여 상대적으로 내구성이 강하다.Champion의 그물눈은 다소 거칠고 단단하며 큰 그물눈 (그물구멍 크기) 은 다소 저급해 보인다. (물론 이것은 근대 브랜드의 그물눈과 비교한다.) 그러나 그 당시로서는 이미 매우 눈부셨다. Champion의 Authentic 팀 도안은 원작보다 약간 작다. 여기는 원작에 충실하면 감점이 적다.로고맨은 풀 자수.Dazzle (광면) 유니폼은 21세기 초에 등장했다. 전형적인 광면에는 Suns, Magic, Champion의 광면 재질 유니폼이 비교적 딱딱하다. 현재의 Drifit, PlayDry에 비해 당연히 뒤떨어진다. 그러나 반사도가 충분하고 햇빛이 잘 드는 곳에서 입으면 여전히 눈부시며 갈고리가 잘 잡히지 않는다.클래식 광면 암성 매직 유니폼은 챔피언의 대표작으로 지금도 인기를 끌고 있다.




유니폼 시장을 독점한다는 개념이 없기 전에 우리는 여전히 몇 개의 브랜드가 NBA에 동시에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90년대 말 황소가 다시 3연패하던 시절을 기억하며 나이키를 볼 때마다 불스, 챔피언을 보면 76ers, 푸마를 보면 킹스를 떠올렸다.이 시기에 팬들은 다른 선택을 했고, 유니폼도 지금처럼 통일되지 않았다.


여기서 나는 Starter와 Puma를 함께 놓았는데, 그 이유는 그들이 모두 비교적 간단한 공정의 메시 유니폼만 냈기 때문이다.경쟁력이 부족하여 곧 강력한 Nike RBK에 의해 쫓겨났고, 그들의 존재도 2-3년밖에 되지 않았다.


Starter의 재질은 100% Polyester, Puma는 100% Nylon을 사용한다. 그물코의 재질은 비교적 낮은 얇은 그물코에 속하고 상체의 느낌도 비교적 거칠다. 그러나 그들은 모두 마찬가지로 자랑스러운 점이 있다. 즉 높은 수준의 자수이다.옷 모양은 중규중거라고 할 수 있다. 디자인을 길게 하지 않아 유니폼 길이가 짧다.그러나 짧은 역사와 정교한 자수만으로도 많은 팬들을 받아들일 수 있다.판매가는 대략 110-130달러이다.


 {page_break}


Nike는 포스트모던 성숙한 스포츠 용품 브랜드로서 당연히 이 NBA의 큰 시장에 합류할 것이다.Nike가 NBA 유니폼에 처음 발을 디딘 것은 1997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메시와 Dazzle 광택 등 두 가지 재질의 유니폼을 선보였다.


Nike의 마케팅 전략은 줄곧 매우 성공적이었다. 그러나 그가 NBA 유니폼 시장으로 옮겨 더욱 큰 힘을 발휘하여 스윙맨이라는 팬판 유니폼을 발명했다. 이 유니폼의 출시는 2001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뜨거운 반응은 상상할 수 있다. 왜냐하면 유니폼의 조형은 Fashion과 원작의 결합으로 더욱 기울어지고 단층 자수가 Tackle Twill 기술을 모방하기 때문이다.팬들은 앞다퉈 스윙맨을 사러 갔고 나이키도 생산을 계속해 처음으로 공장을 한국으로 옮겨 공급이 수요를 초과해 지금도 나이키의 스윙맨 유니폼을 찾을 수 있게 됐다.


여기서 내가 Authentic의 그물코를 스윙맨과 비교하는 것은 내가 두 가지 그물코를 비교해야 하기 때문이다.Authentic의 메시는 작은 구멍의 중간 두께이고 Swingman은 얇은 몸의 작은 구멍이다. 내구도는 Authentic이 우세하다. Swingman의 모조 자수는 색이 빠지는 단점이 있다. 그러나 Swingman은 총량이 가벼운 장점이 있어 팬들이 우르르 몰려들고 있다.




Nike는 21 세기 초에 Drifit이라는 물질을 발명했습니다. 이 물질은 땀을 빠르게 배출하고재질부드럽고 가벼운 특징은 NBA 연맹의 사랑을 받아 점차 그물코를 대체했다.


디어핏은 드리핏과 광택이 나는 드리핏 대즐로 나뉘는데 먼저 드리핏에 대해 말하자면 전형적으로 피스톤스, 레이커스를 대표하며 100% 폴리에스터 옷은 상당히 부드럽고 상체가 상당히 편안하고 가볍다.그러나 단점은 내구성이 없다는 것이다. 일부 딱딱한 물건들은 그것의 충돌에 대해 그야말로 치명적이다.판매가는 대략 140달러이다.


왜 Nike 제품 두 개를 가지고 비교를 해요?많은 친구들이 광택 재료가 같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잘못된 것이다.Nike Dazzle은 90년대 말 제품입니다. Champion Dazzle과 마찬가지로 원단만 한 겹이고 앞뒷면은 재질이 같습니다. 소재가 딱딱하고 100%이지만 소재 밀도가 높고 내구도도 상대적으로 높아져 오히려 편안함이 크게 떨어지고 상체도 거칠게 느껴집니다.


Nike Drifit Dazzle은 하이테크 제품입니다. 전면 Dazzle 뒷면 Drifit은 옷의 편안함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아킬레스건은 여전히 쉽게 줄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얻는 것이 있으면 잃는 것이 있습니다.그러나 신속한 땀 배출과 화려한 플래시 디자인으로 많은 팀들이 점차 사용하고 있다.가격은 약 129~149달러입니다.




RBK 스윙맨의 도착은 또 다른 유니폼의 충격이다. 뒷자락은 앞자락보다 2인치 긴 디자인이 더 전위적이다. Nike 스윙맨보다 더 많은 색상이 더 선명하다. 100% Polyester 얇은 그물코, 긴 막대형 좁은 그물구멍으로 옷을 더 가볍게 만든다.단점은 나이키 스윙맨과 마찬가지로 모조 자수의 탈색, 얇은 그물코의 지구력이 떨어진다.판매가는 대략 70-89달러이다.


 {page_break}


먼저 RBK Authentic 메시에 대해 말하자면, Nike authentic 메시와 비교했을 때 개선되었고, 메시의 밀도가 높아졌으며, 두께가 두꺼워졌으며, Nike보다 더 반사되었다.그러나 옷맵시가 약간 커서 허리를 걷지 못하는 것이 단점으로 이후 아디 제품이 개선됐다.가격은 약 140-169달러입니다.




RBK PlayDry는 Nike Drifit과 동일한 수준의 동일한 유형의 제품으로 자사의 특허 기술입니다.PlayDry Authentic은 100% Polyester 소재로 빠르게 땀을 배출하여 부드럽고 가벼우며 Nike Drifit보다 소재가 조밀하고 내구성이 향상되었습니다.현재 NBA는 점차 PlayDry로 그물코를 대체하고 있다 (이제는 쾌속선, 삼림늑대, 산고양이의 두 번째 손님만 그물코인 것 같다).단점도 RBK 어센틱의 통폐합으로 유니폼 모양이 약간 크고 허리를 걷지 않는다.판매가는 약 140-169달러이다.




RBK PlayDry Dazzle과 Nike Drifit Dazzle은 동급 비교 제품에 속하며 RBK는 Nike보다 더 부드럽기 때문에 RBK PlayDry Dazzle이 더 쉽게 다칠 수 있습니다. 갈고리는 그것에게 일상적인 일입니다.정면 광면에 뒷면 PlayDry가 고급스럽고 부드러워 보이며 상체가 편안해 보이는 것이 Miami가 06년 우승한 이유 중 하나인가요?하하 가격은 약 140-169달러입니다.


 {page_break}


아디다스 스윙맨은 RBK 스윙맨을 계승한 제품으로, RBK 스윙맨과 거의 같은 재질의 형태를 가지고 있는데, 결국 모두 같은 회사잖아요.아디다스 스윙맨은 로고맨과 브랜드 로고를 유니폼 가슴 양쪽에 나눠 특별해 보인다.


빼놓을 수 없는 것은 아디다스 빈티지 스윙맨이 획기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3엽 로고 로고를 이 시리즈의 로고로 채택했다. 돈을 벌 줄 아는 아디다스는 과연 그 이름을 저버리지 않고 빈티지 유니폼을 점점 더 많이 출시하고 색깔도 점점 더 선명해지고 소비층이 점점 커지고 있다. 빈티지 스윙맨이 가장 핫하고 트렌드가 되고 있음을 보여준다.그러나 유니폼을 패션으로 심각하게 발전시켜 원작에 대한 존경을 상실하는 것은 그의 패배의 한 면이 될 수 있다.판매가는 대략 79-89달러이다.




Adidas Autheintic 메시 유니폼은 거의 멸종될 지경이지만 개별 팀에서는 쾌속선, 산고양이와 같은 모습을 볼 수 있다.Adidas의 메시를 칭찬하자면'벽돌'이라는 메시 기술을 사용하여 메시 소재가 더욱 눈부시게 반사되고 부드럽고 매끄러워 100% Polyester와 조밀한 소재가 더욱 고급스러워 보인다.유니폼 모양이 RBK보다 약간 바뀌어 허리가 약간 수축되고 사이즈도 적당해 지금까지 가장 강한 제품으로 발전했다고 할 수 있다.가격은 약 169~189달러입니다.




Adidas Climate Cool 은Nike드리핏, RBK 플레이드라이가 모두 이름을 올린 소재로 땀을 빠르게 배출하고 가벼운 무게가 특징이다.현재 Adidas는 이를 유니폼에 활용하고 있지만 RBK의 PlayDry와 같은 느낌 (결국 같은 회사이기 때문에 - _ - ⑥ 을 강조해야 함) 이지만 옷 모양은 RBK보다 좋다는 점은 칭찬할 만하다.가격은 약 169~189달러입니다.



 

  • 관련 읽기

초가을 롱코트 선점 세례 심플한 아이템도 72변화 가능

패션 아이템
|
2012/8/20 11:27:00
117

패션 플리츠 스커트의 정신적 해석-날렵한 등장 춤의 기적

패션 아이템
|
2012/8/20 11:21:00
124

댜오위다오 사건 과열 낚시 장비'잠수복'상식 얼마나 아세요?

패션 아이템
|
2012/8/20 10:44:00
893

클래식 데님도 율동 기질을 만들어 데님과 함께 달릴 수 있다

패션 아이템
|
2012/8/18 11:29:00
93

2012 패션 라틴 댄스 의상의 패션 요소

패션 아이템
|
2012/8/17 10:27:00
150
다음 문장을 읽다

매장은 여전히 LV 샤넬 등 사치품 휴가 의혹이 심각하다

최근 LV, 샤넬 등 사치품이 잇달아 휴가를 냈지만, 의문은 여전히 검진을 지지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