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인터넷 구매는 저품질 대명사가 되어서는 안 된다.

2014/11/13 17:48:00 13

인터넷 구매저품질대명사

‘쌍십일 ’이라는 가상으로 나온 명절은 이미 중국 온라인 쇼핑객들의 광환절이 되었다.2009년부터 5년 동안, 2009년 매출액은 수천만, 지난해 타오바오 한 전자상만 11월 11일 당일 거래액이 350억을 넘어 중국 인터넷 판매 업계의 기적인 견증자로 중국 온라인 쇼핑 발급의 독특기호와 명증이 되었다.전자 비즈니스 발전의 어떤 차원에 놓여도 시간차원이나 공간 차원이나 이런 기하급수의 성장은 믿을 수 없다.지난 10월 29일 국무원 상무회의에서 이클강 총리는 “지난 몇 년 동안 전자 상거래가 만들어낸 ‘빼빼로데이 ’를 통해 인터넷 쇼핑 열풍을 일으켰고 소비 증가의 포인트다 ”고 밝혔다.또 정보 기초 지탱, 물류 편의화 등 조건을 만들어 중국 온라인 쇼핑의 발전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하에서 일반 민중, 상위 국가 총리는 가상적인'빼빼로데이'를 중요시하고, 배후 굴절은 중국 인터넷 소매업이 중국 경제의 전형 과정에서 폭발하는 상상의 활력과 무한한 미래를 내뿜고 있다.중국의 특수한 배경에 몸을 담고, 경제가 빠르게 성장하고, 신흥산업이 타금 기회를 얻는 중국, 어떤 업계의 흥쇠는 일종의 타파적인 사고의 논리를 가지고 있는 것 같다.특히 신흥 전자상거래업은 일반적인 규칙으로 구조하기 어려운 것 같다.중국 전자상업계에서 10년도 안 되는 역사적 궤적 에 따르면 전자상소매시장은 이미 중국에서 가장 빠른 업종으로 성장한 업종: 비즈니스부 데이터에 따르면 2013년 중국 전자상거래액이 10조위안을 돌파했으며 전년대비 26.8% 증가했다.이 중 인터넷 소매액이 1.85억 위안을 넘어 전년 대비 41.2% 증가했으며, 사회소비품 소매총액의 비중이 7.8%에 달했다. 중국은 이미 미국이 세계 최대의 인터넷 소매시장이 됐다.그리고 모바일 인터넷, 빅데이터 등 차세대 기술의 응용에 따라 중국 인터넷 쇼핑이 빠른 속도로 성장한 황금시대는 시작이라고 할 수 있지만, 올해 상반기 데이터는 경제가 하락한 상황에서 상반기 우리나라 전자 상거래액은 약 5.666억원으로 전년 대비 30.1% 증가했다.인터넷 소매 시장 거래 규모는 약 1조 1조 1조 1조 1조 원으로 전년 대비 33.4% 에 이른다.

그러나데이터'쌍십일'과 쇼핑 마니아 배후, 중국 온라인 소매업종의 참혹한 가격 경쟁과 경쟁 패턴이 심각하게 이어지는 경쟁력의 쇠약.인터넷 쇼핑은 이미 상태화되고 있는 오늘날, 중국의 전자상들은 대부분 명절 동안의 광환에 빠져있지만, 인터넷 쇼핑은 이미 많은 중국인들의 일상 생활의 일부가 되었다는 것을 의식하지 못했다. 많은 전자상들의 경쟁 전략은 업계에서 막 시작되는 저가 전략과 단기 판촉에 머물렀다.장기간의 가격전 때문에 중국 온라인 소매업종은 줄곧 차이화를 조성할 기회가 없었던 상업모드, 고객체험, 서비스 품질, 물류, 정보 기술 등 측면에서 미국 동행과 큰 차이가 있었다.매번 ‘쌍십일 ’을 예를 들어 판매영수증의 경험이 많지만, 거의 모든 사업가들이 아름다운 데이터를 수확하면서 거액의 재무 흑동굴을 수확했다. 동시에 집중적인 쇼핑, 지급, 플랫폼 시스템은 겪지 못할 시련을 겪고 있다.일상 거래량 디자인의 시스템과 물류에 따르면 수십 배 급증하는 유량은 반드시 폐쇄, 마비, 시스템이 부진할 수 있다.중국 인터넷 데이터 센터 창시자 호연평은 "이렇게 일파의 할인 시즌, 비이성적 소비 방식으로 중국 전자 비즈니스의 이성적 성숙성 성숙 발전을 돕고 있다"고 말했다.

사실 10년도 안 되는 고속 성장, 중국인터넷 쇼핑생태는 이미 고요한 변화가 발생하고 있다.니얼슨이 최신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전기상 플랫폼의 가격 우세는 소비자들에게 현저하게 보이지만, 중국 선상 소비자들은 갈수록 성숙성과 세분화, 가격은 더 이상 인터넷 구매에 영향을 끼치는 가장 중요한 요소가 아니다.인터넷 쇼핑 상태화의 오늘날 중국 전자상들은 오늘날의 소비자는 단순히 가격을 주목하는 것이 아니라 상품품질과 인터넷 쇼핑 등 고품질의 서비스 체험, 인터넷 쇼핑 과정에서 소통과 참여감, 중국의 인터넷 쇼핑 사실상 경동의 유강동에서 말하는 소비 품질과 소비 체험을 더욱 중시하는'신소피주의 시대'다.만약 한 전기업체가 여전히 가격전에 머물렀다면, 여전히 ‘쌍십일 ’에 도취된 이 날 판매 숫자의 아름다움을 무시하고 소비자들의 체험을 무시하고, 조만간 경쟁자의 초월과 업종 탈락을 당할 것이다.

의심도 없이중국인터넷 소매 공간은 여전히 매우 크다. 중국 공업과 정보화부에 따르면 전자 상거래'125 '기획, 중국 전자 상거래액은 2015년까지 두 배로 18조 위안을 돌파할 것이다.그중 인터넷 소매 거래액은 3조 위안을 넘어 사회소비품 소매총액의 비율이 9% 를 넘어설 것이다.이런 거대한 시장의 전망은 업계의 경쟁자가 저가의 판촉과 가격전에 머물 뿐 업계 모델과 소비자 권익 최대화 방면에서 전기업체의 경쟁력을 조성하고 더 많은 인터넷 소비군체의 새로운 소비 수요를 충족시켜 서비스의 방향형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아무리 큰 케이크라도 곧 맛이 난다.이로써 중국의 인터넷 쇼핑은 ‘쌍십일 ’의 미친 듯이 정상적인 고품질의 이성주의로 돌아온다.인터넷 쇼핑은 저가와 저품질 쇼핑 체험의 대명사가 아니라 패션과 아름다운 체험의 대명사가 되어야 한다.


  • 관련 읽기

'신비구매자 '이렇게 전자제품 검사! 안심할 수 있는 인터넷 쇼핑!

소비권
|
2014/11/12 10:26:00
22

모피 의상 ‘세 봉지 ’ 기간 내에 갈라진 상인 이 1만 8000원 을 환불하다

소비권
|
2014/11/7 17:45:00
34

'쌍11 '사기꾼 횡행!6성 응답자가 낚시 사이트에 오입하다

소비권
|
2014/11/7 15:01:00
21

쌍십일 불가 쇼핑 함정

소비권
|
2014/11/6 13:09:00
29

심천시 가짜 검사 남산구 여지수복식 문화 거리

소비권
|
2014/11/5 17:22:00
110
다음 문장을 읽다

실체백화점'쌍11'은 O2O 전략 패턴의 단맛을 맛본다.

'쌍11'은 화요일이기 때문에 대다수의 백화점은 지난 주말부터 판촉 전쟁을 벌이기 시작해 선상 판촉 비율을 높이고 광저우 우의, 광백백화점, 왕부정 백화점 등이 선상선 아래의 연동 프로모션으로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