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완화 등 제조업이 곤경에 처해 마비'양 '
지난 2014년 시대를 앞둔 고점을 밟고 전형 업그레이드된'지팡이'에 서기 전 동완의 경제는 평범하지 않은 한 해를 경력했다. 일방적으로'진통'을 업그레이드해 제조업 기업이 곤경에 직면하고, 또 다른 한편으로는 국경 발전이 원년, 경제가 활발해지고, 상업구조가 성숙해지고, 주민들의 돈봉투도 점점 북적거리고 있다.
이 한 해, 주문 감소, 용공 원가 및 결원 등 무거운 어려움을 겪고, 동완 제조업은 변화 중 발전을 추구: 경로전상, 기계 환인 확대, 인재 입주 정책을 추진한다.
이 해는 동완이 국경 전상 원년, 전기상 거물들이 앞다투어 논쟁을 벌이고, O2O, 이동전자상들이 폭발하며, 국경 전상 경제는 이미 동완의 발전을 추진할 수 없거나 부족한 새로운 동력을 추진하고 있다.
박람회, 만박회, 대박회, 해박회...
이 해 동완 은 연속 4대 전시회 및 영향력 을 갖춘 전시회 를 연달아 개최 한 상류, 물류, 인류, 자금 흐름, 정보류, 매회 대형 전시회 의 성공적 으로 개최, 또 최고의 도시 이미지 홍보 영화다.
이 해 한 해 큰 몰 붐 을 휩쓸어 온 각종 상업 신드롬 이 땅 에서 비롯 됐 고, 토지 의 용두악이나 본토기업 이 잇달아 동완 시장 을 다투 고 있다.
이 해 시민의 돈 봉투가 바뀐 지 얼마 안 된'쌍11', 동완 인터넷 쇼핑 금액은 3위, 전 3분기 예금 잔액 소비, 투자 모델도 더욱 원화 된 선택이 있었다.
복원을 위해 평범하지 않은 한 해를 기록하며 다가올 2015년, 오늘부터 본보는 2014년 연말 경제 쟁점 시리즈를 내놓으며 독자들의 요구에 부응할 예정이다.
"에이!" 마 선생은 한숨을 푹 쉬고, 지금 그는 노동자에게 임금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시달리고 있다.
마선생은 동완에서 산타화를 생산하는 공장을 열고 100여 명의 노동자가 있다.
예년 12월, 끊임없이 이어지는 유럽과 미국 주문은 마선생에게 수그러졌지만, 올해 마선생 공장의 주문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거의 반쯤 줄었다.
"주로 구미 시장이 불황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말선생이 말하다.
기자가 올해
동골
수출 위주의 가방과 전자 등 전통업종은 주문 감소, 이윤 감소 문제를 만났다.
호남인 강양춘은 신업에 20년 가까이 싸웠고, 현재 두터운 마을에서 작은 신발 가공 공장을 열었고, 아직 초청에서 신발 가게를 열었다.
"이윤이 너무 빨라요."
강 양춘 설 은 이전 에 한 쌍 이 되었다
신
몇 원까지 벌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지금은 한두 원밖에 안 될 때가 있다.
“하지만 경영을 위해 몇 푼의 이윤도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문을 닫아야 한다.”
강양춘은 발전의 또 다른 난제로 생각한다
노동비용
"보통 직원 한 명, 쌈 싸서 한 달 3500원."
강양춘은 이 임금은 업계에서 아직 저임금이 될 수 없다면 이 기준에 이르지 못하면, 대체로 나이가 많은 50, 60 후가 아니다.
마선생도 기자에게 따르면 지난해 공장 유수선 노동자의 월급은 일반적으로 2000위안 안팎으로, 올해 보편적으로 2500위안가량 상승했으며, 단지 인공 원가만 늘어났고, 1년 만에 560만 위안의 지출을 늘렸다.
공장의 임금이 많이 올랐지만 많은 공장의 사장들은 모두 노동자 모집 난을 외쳤다. 특히 기술노동자들이다.
기자는 신생대 외래무원 직원들이 식수, 소매 등 상대적으로 가벼운 자유로운 직장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공장 보업과 같은 일자리는 사람을 유혹하는 급여를 내놓는다고 해도 설레기 어렵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