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 안내원 은 고객 의 질문 에 어떻게 대응 하느냐
의류 안내는 옷을 판매하는 과정에서 고객들에게 다양한 질문을 받는다.
대응이 좋지 않은 것은 고객의 구매 여부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다.
한 해 한 해 마다 새 옷 몇 벌 을 사기 때문 에 우리 나라 의 인품 이 매우 많아 새 옷 에 대한 수요 가 매우 크다.
이것도 상응하는 것이니, 대량의 의류 가게가 필요하다.
1. 고객이 가게에 들어가서 입어 보았는데, 그 제품은 새로운 면전에서 포장을 뜯은 것인지, 시험한 후에 다시 새로운 것을 요구하는 것인지, 이 제품은 이것밖에 남지 않았다.
말솜씨: “아! 정말 죄송합니다. 방금 뜯은 것은 새로운 것뿐만이 아니라, 마침 마지막이었습니다. 입어보지도 못했습니다. 운이 참 좋네요. 한 발짝 늦게 오시면, 좋아도 새로운 것을 찾아드릴 수가 없습니다.”
화술2:"아뿔싸! 정말 마침 운이 좋다는 말을 하려 했는데, 이게 딱 마지막인데, 당신이 입어 보니 딱 한 발자국도 안 보이나 봐요!"
화술3:"그렇군요. 저희 옷마다 사이즈가 한두 개밖에 없어요. 고객님 이 옷을 사러 오시는 건 확실히 이것밖에 없어요. 만약 늦게 오시면 이 옷도 안 보일 수도 있어요.
또한 이전에는 아무도 입어보지 않았고 새로운 것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데려갈 수 있었다.
자, 내가 싸줄게."
(고객에게 이 옷의 가치를 알아보게)
2. 당신들이 이렇게 비싼 옷을 왜 이렇게 쉽게 걸면 어떻게 입을 수 있습니까? 하루 종일 이런 일에 신경을 쓰는데 어떻게 일을 합니까?
화술일: 폐를 끼쳐드려서 정말 죄송합니다. 이렇게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며칠 시간 괜찮으세요? 틈이 나면 옷을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실 끄는 부분을 좀 처리해 드릴게요!
화술2: 네! 이 원단이 입을 때 조심해야 합니다! 원단의 장단점이 다 달라서요! 당신의 옷의 디자인과 같은 원단이 필요해서 그 가치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냥 입으실 때 조심하셔야 합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꼭 회사에 의견을 반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화술3: 정말 죄송합니다. 귀찮게 만들었습니다! 말씀 좀 여쭤봐도 될까요? 전엔 어떤 상황에 실린 거예요!(이 질문은 고객이 틀린 원단을 깨우쳐야 합니다)
손님: 오! 그렇군요! 그렇습니다.
3.
고객
가게에 들어가서 보니: 너희들 스타일이 너무 적어, 살 게 없어!
화술: “네! 저희 이곳의 제품은 많지 않지만, 모두 우리 사장님이 정성껏 골랐습니다. 모든 것이 다 자신의 특색이 있습니다. 제가 소개해 드릴게요. 어떤 스타일을 좋아하세요?”
화술2:"우리 집 디자인은 확실히 많지 않다. 우리 사장님이 비교적 특색 있는 옷을 좋아하기 때문에, 그런데 몇 가지 나는 내가 느낀다.
잘 어울려요. 이쪽으로 오세요. 제가 소개해 드릴게요. 윗옷을 먼저 보고 싶어요? 아니면??
화술3:"ㅋㅋ! 우리의 특징은 적지만 스타일은 많지 않지만 모든 것은 자신의 특색이 있다!"
4, 이 색깔의 옷은 안 돼, 나는 잘 어울리지 않아.
화술은 "몸에 맞지 않는 것 외에
스타일
색상 등은 어떠세요?
화술2:"이 색깔이 마음에 안 드는 이유는 이 색깔이 마음에 들지 않나???" (고객이 싫어하는 이유로 이 스타일의 색깔이 보기 싫다.
차다
"이런 거야! 이 디자인은 이 컬러로? 그 디자인 때문에 다른 컬러로 유니크한 디자인을 사용하면 쉽게 드러나지 않는다. 사실 당신의 피부색으로 이런 색깔이 잘 어울려? 왜냐하면??" (고객 자체가 이 색깔을 좋아하지 않는다)
“오! 그렇군요. 그럼 어떤 색깔의 의상을 즐겨 입으세요?”
(고객이 말하는 색깔은 우리 품목에서 직접 바꾸고, 만약 품목 안에 있는 것이 아니라면, 우리의 색깔로 옮겨 판매한다.
차다
"사실 저는 개인적으로 어떤 색을 시도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당신의 피부톤은?? 톤이 잘 어울려요??? 색과 의상은 습관이 안 될 것 같아요. 그런데 입으면 꼭 예뻐요??"
화술3:실례합니다. 그럼 이 스타일은 마음에 드십니까?
고객: (스타일 좋아)
"오! 그렇군요. 그럼 어떤 색깔의 의상을 입는 걸 좋아하세요?"(고객들이 말하는 색깔은 우리 품목에서 직접 바꾸고, 항내로 돌려주지 않으면 다른 색깔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차다
"사실 저는 개인적으로 어떤 색을 시도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당신의 피부톤은?? 톤이 잘 어울려요??? 색과 의상은 습관이 안 될 것 같아요. 그런데 입으면 꼭 예뻐요??"
고객: (스타일 싫어)
“그럼 어떤 스타일의 의상을 원하십니까? 이미 좋아하는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 건가요, 제가 소개해 드릴까요?(다른 상품판매로 이동)
5, 이렇게 비싸요, 이 쪽을 보내 줄 수 있어요.
스카프
아니면 안 사요.
화술: “ 아뿔싸! 정말 안목이 좋으시군요. 이 스카프는 많은 분들께 이미 회사에 신청을 했습니다. 다음 번에 고객의 경품을 만들 수 있는지 없는지를 보시고, 당신이 좋아하신다면 회사에서 첫 시간을 통지합니다. ”
화술2:"눈썰미가 좋다! 이번 시즌에 판매하는 가장 좋은 스카프입니다. 확실히 드릴 방법이 없습니다. 만약 당신이 좋아하신다면 제가 책임자에게 신청해 드릴 수 있습니다. 할인 할인 받을 수 있는 건 아닌지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전화 주세요!"
화술3. “당신은 정말 좋은 안목이군요! 이 스카프는 정말 잘 어울립니다. 다만 이 스카프도 저희 시즌 상품입니다. 정말 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그런데 이번에 같이 가지고 갈 수 있어요. 합쳐서 이미 넘었어요??? 돈 때문에 VIP 카드를 신청해 드릴 수 있어요. 그래서 할인해서 돈을 깎아서 계산합니다! 그리고 저희 VIP 카드는 괜찮습니다?”
- 관련 읽기
- 세계 시각 | 중국 브라질은 양국 방직 의류 산업의 윈윈윈 잠재력을 촉진시켰다.
- 본망 전문 원고. | 의류 방직 업체 가 이번 겨울 에 어떻게 지나야 순심 할 수 있을까
- 광동 | 深圳服装国际舞台开始展示时尚
- 상가 속보 | 백화점 안내원 은 옷 을 팔 뿐 만 아니라 코디해야 한다
- 패션 아이템 | 패딩 모자 장갑 패션 트렌드 아이템
- 본망 전문 원고. | 时尚魅力手工包 不可错过的礼品
- 전시회 에피소드 | 카디건 네티즌 매수도 미치겠다 —손 썰는 리듬!
- 전시회 | 泉企广交会成交6.79亿美元 比去年同期略降3.9%
- 전시회 뉴스 | 신예 디자인복 박람회'중구 '영파 패션
- 전시회 특집 | 제2회 아동복 브랜드 연전 불산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