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방직업은 지능화를 전환하는 것입니까 아니면 호도입니까?
방직
대국
2015년 우리나라 방직품 복장은 유럽연합에 대한다
출구
지난해보다 9.3% 하락한 일본 11.6% 감소 2008년보다 노동력 원가 2배 증가, 주문 외류
원숭이는 이미 봄이 되어 방직업의 추운 겨울은 아직 지나지 않았다.
지난해 우리나라 방직품 의류 수출이 4.9% 하락한 지 6년 만에 처음으로 마이너스 성장했다.
올해 2월 수출 강폭이 계속 확대되고 의류 수출은 11.8%, 방직품 수출이 9.3% 하락했다.
세계 제일방직 대국으로서 중국 방직업의 장점은 줄곧 뚜렷하다.
완비된 산업 사슬, 비교적 낮은 노동력 원가, 그리고 성가가 비교적 높은 제품의 품질과 서비스, 중국 방직 공업
섬유
가공 총량은 세계 54% 로, 방직품 의류 수출액이 세계 37% 를 차지했다.
그러나 최근 우리나라 방직공업의 생존 환경이 어려워졌다.
노동력 원가가 지속적으로 높아 노동밀집형 기업의 제품 가격비를 낮추었다.
"2008년보다 기업 노동력 원가가 2.5배 늘어났고, 인공 원가 상승은 방직 제조 고리의 주요 스트레스다"고 말했다.
중국 보나스그룹 유한회사 황조군 회장은 현재 노동력 원가가 기업의 원가를 차지하는 18% 로 기업의 원가를 낮추는 데 따른 난관이다.
엔화, 유로화 지속 하락, 관세장벽 증가, 세계 시장이 지속적으로 침체된 상황에서 중국 주문 외류.
특히 미국이 주도한 《태평양 파트너 관계 협정 》입니다.
TPP
)올 설 전에 체결해 대량 방직업 주문서 동남아로 이동, 특히 베트남.
TPP 가 실시된 후 베트남이 미국 방직품 관세는 17%-32%에서 0%로 떨어질 것이라고 소개했다.
“기업의 노력으로 비용을 3 ~5퍼센트 낮출 수 있지만 관세는 이 십여 가지로 햇빛 같은 우수한 기업도 소화하기 어렵다.”
진리빈 강소햇빛 그룹 회장이 말했다.
주문 유출은 저단의 영역뿐만 아니라 중고시장도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
전국에서 가장 큰 정모방생산업체로 강소햇빛그룹은 유럽과 미국을 수출해 해외 중고단 시장에서 입소문이 높다.
그러나 지난해 이후 진리핀은 많은 고객, 고단 고객, 주문서를 유럽으로 다시 돌려보냈다. 고단 제품의 유럽 제조 비용이 중국보다 낮다는 것을 발견했다.
세관 통계 데이터도 주문 외류 상황을 검증했다.
2015년 우리나라 방직품 복장은 유럽연합 수출액에 비해 9.3% 하락한 것으로, 일본의 수출액은 전년 대비 11.6% 하락했다.
요소 가격이 높아지고 제도적 비용도 낮지 않았다.
장기간 면방업체 가공 고리 부가가치세의 고정저할인으로 4퍼센트의 원가 압력을 초래했다.
지난해 9성 인센티브 개혁 시점에도 불구하고 면방기업이 사용한 피면은 방직품 적용세율 17%에 걸쳐 계산할 수 있지만 수속 번거로움으로 기업의 자금 압력에 의존하고 있다.
또한 면화 할당액의 존재는 여전히 기업이 국제시장의 원가를 활성화하는 것을 방해하며 면방업의 경영난을 증폭시켰다.
2015년 우리나라 면제 방직품 의류 수출 무역액은 전년 대비 9.7% 하락한 2014년 5.6퍼센트 확장했다.
“면화의 수입 정책은 변하지 않고 국내 면농과 방직 기업의 이익이 모두 손상되었다.”
산둥 (山東) 여의과학기술그룹 유한회사 회장은 면화 수입액의 장애가 있기 때문에 호주에서 재배하는 양질의 면화는 인도 방사로 보내서 중국으로 수입했다.
"지금 인도, 파키스탄은 앉아서 어리를 챙기고 그들의 면사포를 모두 팔았다."
원가를 낮추고 지능을 향해 출로를 찾다
스마트 제조는 생산 효율을 두 배로 높일 수 있다. 기업은 지능화적인적원가고기업으로, “ 사람이 적을수록 돈을 벌기 어렵다 ” 는 방직업으로 회피하기 어려운 사실이 되기를 바란다
초봄, 우리 나라 최초의 지능 니트 산업원은 강소양에서 파양에 공사를 한다.
황조군은 이 점지의 6000묘의 신형 공단에 대한 기대를 부여한다.
“인공 원가가 너무 높아서 억압하기 어려운데, 노동자의 자질이 높지 않으니 제품의 품질은 올리기 어렵다. 이 매듭은 지능에 의해 해결될 수밖에 없다.”
황조군은 이번 지능화 개조로 기업의 1인당 생산액이 배로 돌아설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 최대 스타킹 업체, 상하이 중호 그룹 회장 고보린도 스마트 제조가 방직업에 대한 업그레이드 추진을 잘 본다.
스마트 니트 산업원이 착공 당일 5억 위안의 프로젝트 투자 협의를 맺었다.
투자지능 제조는 주로 원가를 낮추기 위해 효율을 높이는 것이다.
사람이 적을수록 돈을 벌게 되는 것은 지금 방직업에서 피할 수 없는 사실이다.
스마트 제조, 중국 제조 2025'에서 중국에서 만든 주공 방향으로 자리매김된 것은 인공 일체화 시스템을 통해 스마트 활동을 진행하고, 전통제조 시스템을 유연화, 지능화, 고도집성화로 끌어올리는 수준이다.
중국이 더 정밀하고 민첩한 제조 능력을 지닌다는 뜻이다.
포드 유수선 생산 방식이 미국 제조를 대규모 생산을 지탱하게 하면 일본 도요타의 생산 방식이 정교하게 세계를 생산하게 된다면 현재 각국의 각력의 신생생산방식은 스마트 생산이다.
누가 이런 데이터 구동의 생산 방식을 장악하면, 누가 새로운 경쟁의 제고에 설 수 있다.
국무원 발전연구센터 산업경제연구부 제1연구실 주임 왕효명설.
실제로 스마트 기술 개조 전통산업은 거대한 잠재력이 함유되어 있어 일부 기업들은 이미 일부 부분적인 고리를 만드는 지능화를 시도하기 시작했다.
강소방원의 포복 작업장, 300여 대의 기계가 빠르게 실을 잣고 있지만 노동자의 그림자를 볼 수 없다.
직장 관계자에 따르면 스마트 장비 투입과 공예 프로세스 개조에 도움이 되므로 700명의 직장이 필요한데 현재 30명의 근로자가 당직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생산효율뿐만 아니라 제품의 품질의 안정성이 더욱 높아진다.
지능 제조, 불확실한 요소가 기업을 괴롭힌다.
큰 데이터 기반 지능 제조 투자 달억원급'게 먹는 기업 위험 만만치 않다
지능이 만들어지면서 깜짝 놀림으로 새로운 도전도 가져왔다.
지능 제조는 단순히 코너를 만드는 지능화는 아니다. 꽃게를 먹는 기업들은 데이터 구동이 오히려 방직업의 전복 제조와 판매 코너 ‘두 장 ’의 전통적인 구도를 느끼고 있다.
스마트 제조는 ‘대제조 ’의 유수선 생산의 금고를 깨고, 다품종, 작은 대량, 빨리 인도하는 인터넷 시대 새로운 수요를 파악하고 있다.
“ 우리는 신형 공업화, 정보화, 부족한 것은 기술, 자금이 아니라 인간과 경험이 아니라 상상력이다.
최근 바둑계에서 불타는 인공대전을 보면, 지능화 발전이 미래의 공업발전에 무한한 공간을 제공한다.
국가정보센터 정보화 연구부 주임 장신홍설.
실제로 스마트 제조는 중국 방직업이 예상치 못했던 일이 현실화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 캐시미어, 티셔츠 제조는 컴퓨터 설계 프로그래밍에 자동으로 실을 선택해 니트로 한 번 입체로 성형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인터넷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선 색상, 굵기, 옷의 기능, 도안, 인터넷체만 진행하면 기업의 정제 설계를 통해 컴퓨터와 니트 기계의 스마트 생산을 실현할 수 있다.
남자 한 명.
셔츠
당신은 속건조, 억균, 방취 등 80가지 기능을 선택할 수 있으며, 자신이 좋아하는 네크형, 소매형, 포켓 타입, 단추 타입을 선택하여 자신의 양체의 데이터를 제출하고, 설계에서 인도 코스는 6일밖에 안 된다.
이것은 과거에 감히 생각할 수 없다.
중국 공사원 야무는 현재 중국의 '스마트 제조' 는 이미 설계 를 할 수 있다
양복
27분밖에 안 걸려요.
“이런 ‘중국제조 ’는 공급 측구조적 개혁을 이행해 개성화 서비스의 새로운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다.”
지능 제조는 전통산업으로 광활한 전망을 그려냈지만, GE, IBM 등 대기업들은 인공지능의 개발에 투입됐다는 지적 제조도 기술 개발에 속하고, 기본적인 개념도 아직 합의하지 못했고, 기업의 일부 기술적 기술적 개략은 철저하게 개조하는 데 몰두하고 있다.
사람들은 방직 지능화에 대해 호락호락한 질의는 무중생유는 아니다.
한편, 기계환인은 스마트 제조가 아니다, 스마트 제조, 디자인, 제조, 포장, 물류, 재무, 판매, 관리를 포함한 전체 산업 사슬을 재건축하는 것은 큰 수치의 정확한 계산과 판단, 대체인뇌 결정, 전 사회의 전요소 생산성을 높이는 것이다.
큰 데이터 기반 지능 제조는 개념 탐색 단계이지만 투자는 억원으로 계산하고, 이런 전복성 개조는 ‘돌을 만져 강을 건너고 있다 ’는 위험이 크다.
한편, 제조 코너를 높이는 지능 정도라도 기계교체인과 같은 투자는 방직업에 대한 수지를 알 수 없다.
자동차, 기계, 전기 등 업종에 비해 방직업의 생산액은 상대적으로 낮고, 대규모 기계는 인력 원가를 낮출 수 있지만, 기계 투자, 관리, 업그레이드 등 일련의 원가가 낮지 않다.
기업이 막막할 뿐만 아니라 지방정부도 지능화의 길을 방직하는 데 우려가 있다.
노동밀집형 산업으로서 방직업은 장기간 지방에서 취업을 해결하는 민생 산업이다.
지능화는 지방투자를 이끌어 산업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많은 근로자들이 일자리를 잃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왕효명은 지능이 제조한 투자가 매우 커서 투자 위험은 기업의 전형 업그레이드 발걸음까지 늦춰 공성기술개발에 투입돼 기업 기개의 투자 위험을 낮출 수 있다.
정부 차원은 시험적 모색 을 통해 시행착오를 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기업도 자신의 위치를 파악하고 스마트 제조를 하기 전에 우선 정익생산과 디지털 관리 이런 기본공들을 잘 해야 하며, 구매 코너의 디지털화 공급 사슬과 제조 고리의 모바일 로봇 등 국부에서 착수하고, 먼저 어려움을 겪고 단계적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왕효명.
- 관련 읽기
- 섭외 법규 | 섭외 지적재산권 변호사
- 혁신 발명 | 중방기업 협회 전문가 고평 관리 혁신 성과 입위 기업
- 제화 기술 | SXF1281 형 정빗기
- 과학 기술 문화 | 돌사자 ‘원사 전문가 공작소 ’ 기업이 ‘ 타첨 ’ 에 올랐다
- 과학 기술 문화 | “创纺院”成功研发出多媒体交互技术
- 패션 인물 | '별에서 온 그대 '한국 인기 여신 전지현 7월 말
- 제화 기술 | 프로젝스 CONER 2 QPRO 자동 트랙터
- 직원 | 일류 설비'면 변사 '천 명의 방공 몽상 이 이루어졌다
- 신발 박람 | SMARO -I 세락 연결기
- 기술 보급 | 2018全球特种合成纤维塑料市值将突破200亿美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