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방디사 로렌스 허: 중국 자수는 영혼이 있는 것이다

2011/1/7 11:51:00 311

자수 디자이너 드레스

제23회 칸 영화제에서 판빙빙의 용포

예복

국내외 매체들을 떠들썩하게 만들어 칸의 가장 아름다운 스타일링 탐화의 영광을 단번에 따냈다.

이 뒤에 숨어 있는 것은 바로 동방 상운 드레스로 불리는 르렌스 허이다.


너의 작품은 중국풍으로 유명하니, 무엇이 중국문화에 대해 이렇게 깊이 이해하게 하는가?


로렌스 허: 나는 뿌리깊은 중국인이다.

나의 고향은 산둥 대추장에서, 어떤 성인 묵자, 공자, "식객 삼천"의 맹상군, "모수자천"의 모수 등에서 모두 내 고향에서 나온 것이며, 이런 물건은 사실 내 마음속에 뿌리가 깊다.

동시에 나는 한 건축 가정에서 태어났고, 구조가 빈틈없고, 우리 아버지도 늘 나를 가르친다.


 

당신은 어떻게 중국을 생각합니까

원소

예복에 융합하다

디자인

가운데


로렌스 허: 제가 디자인을 할 때 어렸을 때부터 공부했던 많은 것들이 잠재적으로 내 머릿속에 잠입해 서구의 구조를 내가 나중에 배운 것이다. 그리고 중화민족의 전통사상은 내 마음속에 뿌리가 깊고 배울 수 있고, 쉽게 배울 수 있는 느낌을, 서로 융합시켜, 그래서 내가 지금 디자인한 스타일을 형성하는 것도 바로 중국의 바람이다.


너는 어떻게 용포 예복이 가져온 논쟁을 봅니까?


로렌스 허: 레드카펫 드레스의 가장 큰 목적은 폭발적인 효과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외국의 레드카펫에서 중국이 부족하면 일본인으로 여겨질 수도 있다. 어쩔 수 없는 현상이다.

나는 사람들이 용포 예복을 다투고 패션계 범주를 뛰어넘는 동시에 이 드레스를 주목할 수 있는 디자인 요소: 판룡자수, 깊고 옅은 물무늬 토템, 그리고 대표적인 중국 황색.


이것은 중국의 전통 문화를 발양할 의도가 있습니까?


로렌스 허: 나는 극도의 유미주의자이다.

내 작품에서는 수수, 자수, 경수, 디스크 쇼, 부조수 등 여러 파의 수법을 볼 수 있다. 내가 사용한 것도 대부분 전통적이고 소중한 재료다.

내가 주운에게 해준 운금드레스는 ‘촌치금 ’이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국보급 원단 운금은 단짝원단의 원가가 14만원에 달한다.

운금은 세계무형문화유산에 성공했을 때 남경운금박물관 관장님께 감동적으로 전화해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사라질 문화유산을 보호하기 위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서양식 문화와 중국 원소의 한층 융합을 어떻게 생각하는가?


로렌스 허: 예전에는 우리 옷이 평면이었는데, 우리가 상자를 써야 하고, 외국에는 옷장을 써야 했던 것처럼.

현재 우리의 모든 일들이 국제화되고 있으며, 더 많은 국제 브랜드가 백성 가정에 들어섰고, 중국도 세계 사치품 대국, 소비가 가장 높은 나라 중 하나로, 많은 것들은 신로결합, 고금결합, 토양결합, 중서결합.

이런 모습은 우리가 인테리어할 때 가구의 디자인을 섞어 만든 유행 요소로, 또는 예쁜 벽난로를 중식 집에 넣는 것, 그리고 많은 건축물은 원래 서양식 틀, 중국의 옥상, 유리 기와 밑에 유리를 담았다.

중서결합은 현재 가장 유행하는 일이 된 것 같다.


현재 중국풍이 유럽과 미국 패션계에서 널리 유행하고 있으며, 당신은 외국 디자이너의 중국 풍작을 어떻게 평가합니까?


로렌스 허는 우리 의상 문화에 자수를 놓은 것 같아, 외국은 이런 면에서 자수 공예가 없는 것 같아, 그들이 기계로 대체할 수도 있고, 레이스, 레이스, 그리고 약간의 주수 등 장식이 있다.

그들은 도안을 가져갈 수도 있고 색깔을 가져갈 수도 있지만 수공으로 만든 그런 영혼감을 잃은 것은 본질의 차이라고 생각한다.

손에 만져본 원단은 영혼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당신의 이상은 무엇입니까?


로렌스 허: 내가 사치품 브랜드로 떠날 때마다 런던, 밀라노, 뉴욕의 거리에서 마음이 아팠는데, 왜 이렇게 비싼 사치품에 속하지 않았는데, 중국에 속하는 최초의 사치품 브랜드를 세웠으면 좋겠고, 윈금같은 중국을 세계로 향했다.

  • 관련 읽기

舒朗女装董事长吴健民:舒朗有了十个“女儿”

사장 인터뷰
|
2011/1/6 11:17:00
121

鞋企安踏:以四大创新带动企业高速发展

사장 인터뷰
|
2011/1/6 10:30:00
64

심천 의류 협회 사무총장 심영방: 브랜드 컨셉 수준

사장 인터뷰
|
2011/1/5 11:48:00
96

방충실: 스니커즈 브랜드'도도'가 엑스포 뒤통수에 들어섰다.

사장 인터뷰
|
2011/1/5 10:21:00
110

늑대 체육 용품 유한회사 마케팅 총감 여진걸

사장 인터뷰
|
2011/1/4 14:33:00
508
다음 문장을 읽다

2010년 석사자 공업 생산액 억원 기업 107개

2010년, 석사자공산액 억원 기업은 107개, 천주 각 현 (시)구 3위! 천주시 통계국에서'115 '종영한 해에 천주경제총에너지가 다시 발발하고, 한 대량 기업이 생산액 억위안 횡선선을 넘어 12년 경제총량의 중견역량을 유지하고 있다.